로그인 회원가입
한국금융인재개발원, 강남구청 열린대학서 주식투자교육 실시
작성자 admin 조회 7회 작성일 23-04-03 00:00

본문

한국금융인재개발원(이하 한금원)이 지난 11일부터 강남구청 열린대학에서 주식투자분석 및 기법에 대한 교육을 시작했습니다.

 

주식운용능력평가(S-MAT)의 주관사인 한금원은 지난달 강남구청과 협력해 주식초보자 및 중급자를 위한 강의를 마련한 것입니다.

 

주식투자분석 및 기법의 초급반과 중급반으로 이루어진 이번 강의는 한금원 소속 강사로 활동 중인 정현주, 유강희, 반종민 강사가 맡았습니다.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총 12주간 매주 토 요일에 강의가 진행되는 가운데, 정현주 강사는 주식용어 및 HIS/MTS 활용의기초부터 차트의 종류, 기술적 패턴 분석 등 주식투자기법의 기초 개념을 맡아 가르칩니다.

 

다른 기초 강의에서는 유강희 강사가 투자전략 및 최신 투자 트랜드를 교육하며, 특히 기본적 분석을 활용한 투자전략 및 은퇴자산, 세금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금융지식에 특화된 커리 큘럼을 구성했습니다.

 

중급 강의를 맡은 반종민 강사는 기본적·기술적 심리적 분석을 활용한 주식 투자의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투자의 실질전략을 다룹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강남구의 훌륭한 교육 인프라를 활용해 전 생애에 걸쳐 배움을 누릴 수 있는 평생학습 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금원이 주관하는 주식운용능력평가(S-MAT) 자격의 제9-1회 필기시험은 오는 43 일부터 접수 가능합니다.

 

 

기사본문 -> http://www.paxetv.com/news/articleView.html?idxno=172312